표준교육과정은 평가인정과 학점인정의 기준에 관한 사항을 학습자와 교육훈련기관에
안내하기 위해 교육부장관이 고시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과정입니다.
학사
전공명 멀티미디어학 전공(Multimedia)
교육목표
창의적인 멀티미디어 응용 기반의 소프트웨어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하여 다양한 형태의 표현 미디어인 멀티미디어 정보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들 정보를 컴퓨터에서 표현, 저장, 처리, 전송하기 위한 기초 이론들을 교육하며, 실험실습을 통해 이러한 이론들을 구현하는 방법들을 습득케 함으로써 멀티미디어 개발, 멀티미디어 통신 및 멀티미디어 디자인 분야의 고급 기술인으로서 활약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한다.
세부교육과정표 (전공필수 8과목/전공선택 68과목)
-
전공필수
- C언어Ⅰ
- 학점 : 3강의시간 : 2실습시간 : 2
-
전공필수
-
전공필수
-
전공필수
-
전공필수
- 이산수학
- 학점 : 3강의시간 : 3실습시간 : 0
-
전공필수
- 컴퓨터개론
- 학점 : 3강의시간 : 3실습시간 : 0
-
전공필수
-
전공필수
-
전공선택
- 3D이펙트
- 학점 : 3강의시간 : 2실습시간 : 2
-
전공선택
- DTP
- 학점 : 3강의시간 : 2실습시간 : 2
-
전공선택
- PC활용Ⅰ
- 학점 : 3강의시간 : 2실습시간 : 2
-
전공선택
- 가상현실
- 학점 : 3강의시간 : 3실습시간 : 0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게임마케팅
- 학점 : 3강의시간 : 3실습시간 : 0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게임제작
- 학점 : 3강의시간 : 2실습시간 : 2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기초디자인
- 학점 : 3강의시간 : 2실습시간 : 2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드로잉Ⅰ
- 학점 : 3강의시간 : 1실습시간 : 4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문화기술론
- 학점 : 3강의시간 : 3실습시간 : 0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자료구조
- 학점 : 3강의시간 : 3실습시간 : 0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산영어
- 학점 : 3강의시간 : 3실습시간 : 0
-
전공선택
- 정보처리
- 학점 : 3강의시간 : 2실습시간 : 2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전공선택
- 포트폴리오
- 학점 : 3강의시간 : 1실습시간 : 4
-
전공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