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이동
학습지원
전화상담
전화상담 안내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600-0400
-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전화상담은 외부 콜센터 전문업체에 위탁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화상담 이용방법
- 문의사항 별로 번호를 선택하고, 안내 메시지에 따라 학번 혹은 생년월일 입력 후 상담할 수 있습니다.
- 학번은 학습자 등록이 완료된 학습자에게만 부여되며, [마이페이지/학적부 조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신속한 응대를 위해 "보이는 AR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보이는 ARS 매뉴얼]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매뉴얼 확인
학습자 콜센터 1600-0400
-
#1.학점은행제(등록 학습자)
-
1.학습자정보확인
- 1.학습자 등록 접수 현황 조회
- 2.학 점신청 접수 현황 조회
- 3.학위 신청 접수 현황 조회
- 4.학위 합격자 발표 조회
-
5.온라인 신청방법 안내
- 1.학습자등록 신청방법 안내
- 2.학점 신청방법 안내
- 3.온라인 학위 신청방법 안내
- 4.증명서 발급방법 안내
자동응답서비스
개인 정보 입력
자동응답서비스
- 2.학점인정 기준안내
- 3.학점취득방법 안내
- 4.각종 신청방법 및 기타내용 안내
- 메뉴명 다시 듣기는 *
개인 정보 입력
- 자동응답서비스 및 상담원 연결
-
#2.학점은행제(비학습자)
개인정보 입력 동의절차
- 상담원 연결
-
#3.독학학위제
- 1.합격자 발표 현황 조회
- 2.독학학위제 제도관련 상담
- 메뉴명 다시 듣기는 *
개인 정보 입력
- 자동응답서비스 및 상담원 연결
-
#4.위치안내
국가평생교육 진흥원 위치 자동안내
문의사항 번호(1, 2, 3)를 클릭해주세요.
주의사항
- 학번 : 학점은행제 학습자등록을 완료한 학습자는 학점은행제 학번이 부여되고, 독학학위제 시험에 응시하여 한과목이라도 합격한 학습자는 독학학위제 학번이 부여됩니다.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학습자 학번 찾기] 메뉴를 통해 학번조회가 가능합니다. 학습자 학번 찾기
- 개인정보 확인 및 정확한 상담을 위해 학번 또는 생년월일, 핸드폰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학습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관련규정에 따라 보호됩니다.
- 학습자 권익 보호를 위해 모든 상담 내용은 자동 녹취됩니다.
- 학점은행제 콜센터는 발신자 부담서비스입니다.
-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 신청기간에는 통화량이 급증하여 상담 연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범위
학습설계는 [온라인 학습설계] 메뉴를 통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온라인 학습설계